경남 진해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확장공사가 10년 만에 준공됐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진해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2.49㎞)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27일 준공됐다고 밝혔다.
일반국도(국도2호선)에서 진해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진해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는 2005년 사업 착공 후 죽곡마을 이주 지연 등으로 10년4개월 만에 준공됐다.
이번 공사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죽곡동 및 명동 일원의 진해국가산업단지의 원활한 물동량 수송을 위한 진입도로를 개설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9년 준공을 목표로 2005년 착공했다.
이 사업과 연관된 STX조선해양의 이주단지 조성사업이 조선경기 침체 등으로 동 공사도 지연되었으나 부산국토청, 창원시 등의 협업 노력에 힘입어 올해 공사가 마무리 됐다.
공사구간 중 일부 구간(1.65㎞)은 진해국가산업단지 입주업체 및 지역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지난 2012년 1월과 2014년 3월에 2차례에 걸쳐 우선 개통됐고, 이번에 잔여 죽곡마을 구간(0.84㎞)까지 전면 개통됐다.
이번 개통으로 국도2호선과 진해국가산업단지간에 연결하는 진해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가 2차로에서 4차로로 확장됨에 따라 이동 시간도 10분에서 5분으로 단축하게 되어 물류비용 절감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국토청 관계자는 “공사 착공 후 10년4개월동안 창원시와 진해국가산업단지 사업시행자인 STX조선해양의 노력과 지역 주민들이 불편함을 감수해 준 덕분으로 이번에 공사를 마무리 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는 도로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진해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 확장공사 10년만에 준공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