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배우’ 송중기가 마시는 맥주 ‘하이트’가 더욱 새로워진다. 이름만 빼고 다 바뀐다.
하이트진로는 25일 원료비중 공법 상표 등을 바꿔 완전히 새로워진 ‘올뉴하이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김인규 하이트 진로 대표는 서울 중구 소공로 조선호텔에서 3세대 ‘하이트’ 출시 기자간담회를 갖고 “2년 전 이름만 빼고 다 바꾼 2세대 ‘뉴하이트’가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고 소개했다.
올뉴하이트는 하이트진로의 80여년 노하우가 집약된 맥주로 BI(Brand Identity)를 제외한 전 부문에 걸쳐 새롭게 바뀌었다. 우선 목넘김이 더욱 부드러워졌다. 부드러운 목넘김에 최적화된 알코올 4.3%에 맥아와 호프 등 원료함량을 조절해 ‘쉽고 가벼운’ 목넘김을 만들어냈다. 공법도 바뀌었다. 하이트만의 빙점여과공법(Ice Point Filtration System)을 업그레이드한 엑스트라 콜드(Extra Cold)공법을 적용했다. 숙성부터 생산까지 전 공정을 얼음이 얼기 직전 온도인 -3~-2도로 유지해 최상의 목넘김과 깔끔한 페일라거의 특징을 살려냈다.
상표도 달라졌다. 브랜드 로고는 국내 최초 맥주회사의 역사성과 정통성을 강조한 기존 서체를 유지했지만 인포그래픽을 대폭 단순화해 깔끔하고 모던한 이미지로 변경했다. 하이트의 특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알코올도수 4.3%와 창립연도 1933년을 더욱 크고 진한 파란색으로 표기했다. 배경 디자인도 흰색에서 물결모양의 푸른색 사선을 더해 맥주 본연의 청량감과 최상의 목넘김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사장은 “다양한 수입맥주와 경쟁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품질경쟁력 향상에 초점을 두고 리뉴얼을 단행했다”면서 “앞으로도 맥주 품질력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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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빼고 다 바꾼 새로운 '올뉴하이트' 맥주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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