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총선 대비 비상체계 가동

Է:2016-04-13 10:09
ϱ
ũ
LG유플러스, 총선 대비 비상체계 가동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방송과 네트워크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 비상운영 체제를 가동한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4·13 총선거 방송을 위해 방송네트워크 대상 24시간 비상 상황 감시 및 전국 현장지원 체계를 수립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방송 네트워크 전 구간 사전 품질점검을 이미 끝마쳤다. 천재지변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한 방송 네트워크 이원화 백업 체계를 확보해 한쪽 방송망이 완전히 끊기더라도 백업망을 이용해 선거방송은 차질 없이 진행 가능하다. 또 전국 주요 방송망 거점에 평상시 대비 2배 수준의 현장요원을 증원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장애 등 돌발 상황 발생 시 현장 긴급복구에 투입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총선 기간 디도스(DDOS) 등 사이버 테러에 대비한 네트워크 보안도 강화했다. 백본(Backbone) 네트워크에서 DDOS 공격이 발생하더라도 즉시 차단 가능한 실시간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24시간 가동되는 비상 대책반을 운용해 공격 징후 탐지 등 보안 관제 기능을 강화하기도 했다.

박승운 LG유플러스 기간망담당 상무는 “사이버 테러 발생을 가정한 사전 모의 훈련 등을 통해 네트워크 공격 및 장애발생에 대한 모든 준비를 끝마쳤다”며 “총선 기간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용으로 고객들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세환 기자 foryou@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