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에서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 간 벚꽃 맞이 도청개방 행사가 열린다. 경기도청사 일대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벚꽃 명소 가운데 하나로 청사 내와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을 화려하게 수놓은 벚꽃으로 해마다 10만명 이상의 상춘객들이 방문한다.
경기도는 이번 벚꽃 행사를 가족과 연인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참여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우선 개방 기간 동안 6개 버스킹존에서 통기타밴드,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공연이 진행된다.
9~10일 이틀에 걸쳐 도청 신관 2층 상황실에서는 ‘뽀로로 슈퍼썰매 대모험’ ‘로포카폴리’ ‘드래곤 길들이기’ 등 어린이와 함께 가족들이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하루 4회 상영한다. 미니드론 체험, 안전의식과 재난상황 대응력을 높일 수 있는 생활 속 119 안전체험도 준비됐다.
또한 도정 방향인 공유와 개방, 소통에 맞춰 도지사 집무실과 옛 도지사공관을 리모델링한 ‘굿모닝하우스’를 개방한다.
도지사 집무실에서는 ‘오늘은 내가 도지사’라는 주제로 ‘경기연정’의 상징물인 연리지와 회의탁자 등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도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도지사에 바란다’는 보드판이 설치돼 방문객은 누구나 경기도에 바라는 메시지를 전할 수 있다.
‘굿모닝하우스’는 정식 개장에 앞서 임시 개방되어 9일 오후 1시30분부터는 챌리스트 김해은의 해설을 곁들인 클래식 공연이, 10일 오후 2시에는 경기도국악단 앙상블이,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광역자치단체 상생협력을 위한 강원도 특산품 직거래장터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운영된다. 경기도 G마크 한우·한돈, 시니어클럽, 중증장애인 생산품, 개성공단기업 제품 등 41개 부스도 마련된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8~10일 벚꽃맞이 경기도청 개방…청사 내와 인근 팔달산, 수원화성은 화려한 벚꽃향연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