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여성위생용품도 제일 싸게 판다!

Է:2016-03-03 09:18
ϱ
ũ

화이트 시크릿홀 68입(중형36입+대형32입) 1만1900원에 판매

이마트, 여성위생용품도 제일 싸게 판다!
여성위생용품도 이마트가 제일 싸다!

이마트는 여성위생용품을 ‘유통 全 채널 최저가 선언’ 세 번째 상품으로 선정해 운영키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여성위생용품은 주기적으로, 또한 반복적으로 구매해야 하며, 한번 선택하면 쉽게 바꾸지 않는 특성을 가진 상품이다. 지난해 이마트몰 매출 기준으로 생활용품 중에 화장지, 기저귀, 세탁세제 다음으로 4위를 기록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여성위생용품 1, 2위 협력사 브랜드인 화이트 시크릿홀 68입(중형36입+대형32입·사진)과 바디피트 쏘피 한결 58입(중형48입+대형10입) 등 두 품목이다. 가격은 각 1만1900원과 9900원으로 대형마트 동업계 대비 최대 51.4% 저렴하고, 소셜커머스 등 온라인몰 대비 최대 33.4% 저렴한 수준이라고 이마트측은 밝혔다.

이마트는 2일까지의 온·오프라인 대표 유통업체 가격 조사를 통해 이번 여성위생용품 가격을 확정했다. 기저귀 분유와 마찬가지로 일별 가격 조사를 통해 주 단위 최저가격을 유지할 예정이다. 품절제로 보상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기저귀와 분유가 온라인과 소셜커머스에 영향을 받았던 상품의 경쟁력 회복을 위한 방어적 상품 선정이었다면, 여성위생용품은 향후 시장 변화를 예측해 시장 주도권을 가져가겠다는 선제적 대응의 차원”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경쟁우위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