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농·수·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www.cyso.co.kr)가 작년 44억원의 매출을 돌파해 전년대비 163%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경북 농·어가 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는 2007년 4월 정식 오픈한 이후 판매액과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해 작년에는 판매액 44억원 돌파, 회원수 7만 4000명, 입점농가 1297농가를 확보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도는 농수특산물 전문쇼핑몰 ‘사이소’의 활성화를 위해 할배·할매의 날, k-그랜드세일 경북주간, 명절 선물세트 기획전과 매주 수요일 ‘수요특가’, 연말에는 ‘연말 특판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최근 모바일 쇼핑 트랜드에 맞춰 ‘사이소 모바일 쇼핑몰’을 오픈해 언제 어디서나 경상북도 우수 농수특산물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또 사이트 전면 개편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볼거리, 농장체험 코너 등 회원 확대와 고객참여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최웅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사이소’는 경상북도가 보증하는 대표적인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로 경북 농어민들이 생산한 질 좋은 특산물의 홍보와 판매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사이소 모바일 쇼핑몰’ 등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전국 최고의 특산물전문 쇼핑몰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구=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고향장터 ‘사이소’ 판매실적 상승곡선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