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우린 태권도로 소통해요…외국인 태권도 동아리

Է:2015-11-08 14:57
ϱ
ũ
화성시, 우린 태권도로 소통해요…외국인 태권도 동아리
경기도 화성시가 관내 외국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외국인 태권도 동아리’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지난달 국기원에서 열린 대회에 참가한 동아리 대표들의 기념촬영 모습. 화성시 제공
경기도 화성시는 관내 외국인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외국인 태권도 동아리’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동아리는 2010년부터 운영 중이다.

시에 따르면 17개국 600명의 외국인 주민이 참여하고 있는 태권도 동아리는 현재까지 150명의 유단자를 배출했다.

특히 지난달 17일 국기원에서 열린 ‘주한 외국인 태권도 경연대회’에 참가, 총 25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다.

동아리는 용인대화성체육관의 도움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4~6시까지 전문적으로 태권도 교육이 이뤄지고 있으며, 올해부터 국기원으로부터 지원금도 받고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양승철 사범은 “외국인 근로자 수가 도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화성시에서 대한민국과 태권도를 알리고, 나아가 세계인과 소통하는 민간외교를 하고 있다”고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애경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장은 “태권도 동아리가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며 우정을 쌓을 수 있어 외국인 주민들에게 타국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화성=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