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시는 ‘660-2018’ 민원콜센터가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ISO 9001 인증 획득은 지난 8월부터 체계화된 서비스 민원상담 품질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컨설팅을 받고 콜센터 운영규정과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국제규격에 맞게 체계화·표준화된 서비스 체계를 갖췄기에 가능했다.
지난해 11월 개소한 시 민원콜센터는 시민 불편사항과 문화관광 및 주요 시설 안내는 물론 생활정보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하고 있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강릉시 민원콜센터는 개소 1년 만에 1일 평균 500건이 넘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명실상부한 시민소통 창구로써 자리매김했다”면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개최하는 도시에 걸 맞는 국제표준 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는데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ISO9001 인증제도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 국제표준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관리되고 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강릉=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강릉민원콜센터 국제표준 인증 획득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