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남조선, 서해상에서 우리 경비정에 포사격"…軍 "24일 경고사격" 확인

Է:2015-10-25 13:38
ϱ
ũ
북한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국민일보 DB
북한은 25일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진행되는 가운데 우리측이 북한 경비정을 향해 군사적 도발을 했다며 남북관계가 ‘8·25 합의’ 이전으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은 25일 조선중앙통신 기자와 문답에서 “지난 24일 남조선 군부 호전광들은 서해상 우리측 수역에서 정상적인 해상 임무를 수행하던 우리 경비정을 향해 북방한계선 접근이니 경고니 하며 마구 불질을 해대는 군사적 도발을 감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우리 군은 “24일 서해에서 NLL을 침범한 북한의 어선단속정에 경고사격을 했다”고 확인했다.

북한의 조평통 대변인은 또 지난 20일부터 금강산에서 진행 중인 제20차 이산가족 상봉을 언급하며 “모처럼 마련된 관계개선 분위기를 망쳐놓고 북남 합의 이행 과정을 완전히 파탄시키려는 불순한 목적에서 감행된 위험천만한 망동”이라고 핏대를 세웠다. 이어 “남조선 군부 호전광들이 사건을 조작해 대결을 추구하는 악습을 버리지 못하고 무모한 군사적 망동에 계속 매달린다면 예측할 수 없는 무력 충돌이 일어나 북남관계는 또다시 8월 합의 이전의 극단으로 치닫게 될 것”이라며 위협했다.



정승훈 기자 shju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