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당중앙 “광시 폭발사고 조속히 사건 해결” 지시

Է:2015-10-10 13:51
ϱ
ũ
中 당중앙 “광시 폭발사고 조속히 사건 해결” 지시



최근 중국 광시좡족(廣西壯族)자치구에서 발생한 연쇄 폭발에 대해 중국 중앙 당국이 조속히 사건을 해결하도록 현지 당국에 직접 지시했다고 10일 광서신문망(廣西新聞網)이 보도했다.

광서신문망은 “지난 8일 열린 자치구 당위원회 상임위원회 회의에 ‘인명과 재산 손실을 가져온 이번 테러범죄에 대해 밤을 새워서라도 철저히 수사해 사건을 해결하라’는 공산당 중앙위원회의 지시가 전달됐다"고 전했다.

공산당 중앙위는 지난달 30일과 지난 1일 연이어 류저우(柳州)시 류청(柳城)현에서 발생한 폭발로 60여 명이 사상한 사건이 사회적 불안을 일으키는 등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며 폭발 전모를 조속히 밝혀 불안을 잠재우라고 지시했다.

또 이른 시일 내 테러전문가를 사건현장에 투입해 심도있는 조사를 진행하고 폭발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된 용의자인 웨이인융(韋銀勇·33) 외에도 사건 관련자 신원을 확보하는 대로 법에 따라 엄격히 처벌하도록 주문했다.

광시좡족자치구 류청현에서는 지난달 30일 지방정부 청사, 버스 정류장 등에서 17차례 폭발이 발생해 최소 7명 사망, 2명 실종, 50여 명 부상 등 인명피해를 낳았고 다음날 한 아파트에서 또 폭발이 일어났다.

유명렬 기자 mryo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