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행 혐의 심학봉 의원 대구지검 출석

Է:2015-10-01 10:07
ϱ
ũ
성폭행 혐의 심학봉 의원 대구지검 출석
성폭행 혐의 조사를 위해 1일 오전 대구지검에 출석한 심학봉 의원이 굳은 얼굴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40대 여성을 성폭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심학봉(54·경북 구미갑) 의원이 1일 검찰에 출석했다. 검찰이 재수사에 착수한 지 두 달 만이다.

대구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이날 오전 심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 오전 9시35분쯤 변호사와 함께 대구지검 청사에 도착한 심 의원은 성폭행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 성실히 조사 받겠다”라고 취재진에게 짧게 말한 뒤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검찰은 심 의원이 피해 여성과 성관계를 하는 과정에 강압적인 수단을 썼는지를 조사한다. 또 당초 성폭행을 당했다고 경찰에 신고한 피해 여성이 “강제성이 없었다”며 진술을 번복하는 과정에 회유나 협박, 금전 제공을 통한 사건 무마시도 등이 있었는지도 조사한다.

심 의원은 지난 7월 13일 오전 11시쯤 대구 수성구 한 호텔에서 40대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8월 3일 심 의원을 한 차례 소환해 2시간여 동안만 조사한 뒤 불기소 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대구지검 관계자는 “소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대한 신속하게 사건을 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구=글·사진 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