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글로벌 IoT 시장 겨냥해 스마트 카드 제품 라인업 확대

Է:2015-09-23 11:22
ϱ
ũ
SK주식회사 C&C는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겨냥해 고객·서비스별 스마트 카드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3일 밝혔다. SK주식회사 C&C는 IoT 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본 제품인 ‘지그비 유심 카드’를 비롯해 사물간 통신에 중점을 둔 ‘M2M심 카드’, ‘웨어러블용 스마트카드’ 등 다양한 카드 제품군을 선보였다.

SK주식회사 C&C는 2010년 스마트 카드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235만매 다양한 유심 카드를 국내외 통신사에 공급해왔다. 올해에도 국내 이동통신사와 MVNO(알뜰폰)는 해외 통신사 등에 230여만매 유심 카드를 공급했다.

지그비는 45m 거리 내에서 통신이 가능하고 지그비 송·수신기를 추가로 배치해 신호 세기를 높이면 축구장 면적에서도 통신이 가능해 스마트·IoT 서비스 개발에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그비를 탑재한 지그비 심카드는 스마트홈 등의 서비스 구현에 적합하다. 지그비 통신 방식은 지그비 통신 모듈을 탑재한 기기들을 최대 255개까지 연결 가능하다. SK주식회사 C&C는 IoT 제품용 보안모듈 제품도 개발 중이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