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확산 손잡았다

Է:2015-09-22 19:26
ϱ
ũ
LG-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확산 손잡았다
LG그룹과 문화체육관광부는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미술관, 공연장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 문화 소비를 활성화하려는 캠페인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는 문체부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을 알리고 문화 소비를 확대하는 활동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수도권 엘리베이터 내 2만1000여개의 디지털 영상장치 서비스에서 문화가 있는 날의 의미와 혜택이 담긴 홍보영상을 하루 50회 내보낼 예정이다. LG아트센터는 문화가 있는 날 자체 기획공연에 최대 200석까지 관람료를 20~30% 할인한다. LG이노텍 임직원 자원봉사단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장애인들과 고궁, 미술관 관람 등의 문화 활동을 함께한다.

하현회 LG사장은 “LG는 2005년 설립한 LG아트센터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문화공연을 국내에 소개하며 고급문화 대중화에 힘써왔다”면서 “문화 융성을 통한 창조경제를 실현하는 데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