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체육회와 생활체육회 통합계획안 마련해 이달 추진

Է:2015-09-09 23:40
ϱ
ũ
경기도, 체육회와 생활체육회 통합계획안 마련해 이달 추진
경기도는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생활체육회를 경기도통합체육회로 통합하는 통합계획안을 마련, 이달 추진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의 이번 통합계획은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의 통합작업이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국내 첫 사례다.

따라서 향후 정부와 다른 지자체의 체육회 통합작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이진찬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날 오후 2시 브리핑을 통해 “어차피 통합을 해야 할 상황이기 때문에 경기도가 선제적으로 나서 통합을 준비하자는 체육계의 의견이 많다”면서 “9월중 경기도 체육단체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체육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는 작업을 거쳐 통합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통합계획은 지난 3월 공포된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른 것으로 진흥법은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내년 3월 27일까지 통합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 지자체도 체육회와 생활체육회 통합작업을 준비 중이다.

이날 도가 발표한 통합계획안에 따르면 도 공무원 1명과 경기도체육회 추천인사 3명, 경기도 생활체육회 추천인사 3명 등 모두 7명으로 구성된 통합추진위원회를 구성, 구체적 통합 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통합추진위원회는 합의 및 심의·의결 기구로 통합체육회의 명칭과 정관 제정, 사업인가 등의 법적절차를 거쳐 통합체육회를 출범시키는 역할을 맡게 된다.

또한 통합추진위원회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단을 구성해 실무 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도는 설명했다.

남경필 지사는 최규진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과 강병국 경기도생활체육회 사무처장으로부터 이 같은 통합 추진계획안을 보고 받고 “통합작업을 원만히 추진해 체육웅도인 경기도가 전국에서 가장 앞선 체육행정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단체 중복으로 인한 비효율성을 없애고,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확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