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임금피크제·공정해고 없이 (노동개혁) 불가능"

Է:2015-09-07 09:48
ϱ
ũ
김무성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7일 “임금피크제와 공정해고에 대한 해결 없이 (노동개혁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노동계가 노동개혁에서 두 가지를 제외해야 한다고 주장한데 대한 반박이다.

김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동개혁의 목표는 청년들이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보다 쉽게 구하고, 더 많은 청년들이 정규직으로 채용될 수 있는 공정하고 유연한 노동시장을 만드는 것”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다행스러운 건 지금 노사정 협상에서도 임금피크제와 공정해고 문제만 남았고, 이것만 해결되면 국민이 기대하는 대타협이 이뤄질 수 있다”며 “노사 모두 기득권을 내려놓고 한발씩 양보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금호타이어 사측이 전날 성과급 지급 등을 요구하는 노조의 전면파업에 대응해 직장폐쇄에 들어간 데 대해 “안타까운 소식”이라며 노조 측의 무리한 요구에 따른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경제도 좋지 않은 상황에서 여기저기 대기업의 파업 소식이 들려오는데 자칫 우리나라의 대외이미지와 신인도가 저하될까 우려된다”며 “대화와 타협을 통해 고통을 나누고 미래를 여는 출구를 찾아야 한다”고도 했다.

신창호 기자 procol@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