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수도권 화상에
1억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과 세계 각국의 고액기부자들이 다음 주 서울에서 만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9~11일 서울 광진구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세계 최대 모금기관인 세계공동모금회(United Way Worldwide·UWW)와 공동으로 UWW자선라운드테이블 서울대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UWW자선라운드테이블은 전 세계 고액기부자들이 개인 고액기부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상황을 공유하고 협력하기 위한 자리다. 2013년엔 프랑스 파리, 지난해엔 영국 런던에서 열렸고 올해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서울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미국, 영국, 중국, 가나 등 8개국 고액기부자 50여명과 정갑윤 국회부의장 등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10여명,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브라이언 갤러거 UWW회장, 일레인 차오 전 미국 노동부 장관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0일 오후 열리는 아너소사이어티 세션에서는 남한봉 유닉스코리아 회장(아너 1호), 원영식 아시아기업구조조정 회장(패밀리 아너 1호), 송경애 SM C&C 사장(여성경제인 아너 1호), 가수 인순이·현숙씨 등 회원 5명의 기부사례를 공유하고 고액기부 참여 활성화를 주제로 토론한다.
허동수 공동모금회장은 “대한민국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상징인 아너소사이어티가 전 세계 나눔 리더들과 인식을 공유하고 힘을 모으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동모금회에 따르면 2007년 12월 결성된 아너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5년 내 완납을 약정하면 가입할 수 있다. 현재 회원수는 867명이며 누적 기부액은 약 950억원이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아너소사이어티 회원과 세계 각국 고액기부자 서울에서 만난다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