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4대 개혁 성공하려면 재벌개혁도 병행해야…기득권 고수 노조 강력 비판”

Է:2015-09-02 17:33
ϱ
ũ
김무성 “4대 개혁 성공하려면 재벌개혁도 병행해야…기득권 고수 노조 강력 비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4대(공공·노동·금융·교육) 개혁이 국민적인 지지를 받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재벌개혁도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후진적인 지배구조와 시장지배력 남용, 불공정거래를 통해 부를 쌓는 행위가 용납돼선 안 된다”며 “이러한 행위는 새누리당부터 앞장서서 근절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재벌개혁이 반(反)기업 정책으로 변질돼선 안 된다”고 선을 그었다.

노동개혁의 시급성을 강조하는 대목에선 노동조합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우리나라에서 노조에 가입한 근로자는 전체 근로자 1820만명의 10.3%에 불과하다”며 “노조가 기득권을 고수하면서 나머지 (근로자)90%의 아픔과 슬픔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했다. 특히 민주노총을 직접 겨냥해 “노사정위원회 참여도 거부하고 파업을 일삼으면서 자기 밥그릇 챙기기에만 골몰하고 있다”고 했다.

김 대표는 국정 역사교과서 도입 의지도 드러냈다. 그는 “우리 현대사를 ‘정의가 패배하고 기회주의가 득세한 굴욕의 역사’라고 억지를 부리는 주장은 이 땅에서 반드시 사라져야 한다”고 했다. 또 “준비 없는 통일은 축복이 아니라 재앙”이라며 “통일 재원을 마련해나가는 방법을 공론화해야 한다”고 했다.

김 대표는 국민공천제를 ‘정당 민주주의의 완결판’ ‘정치개혁 요체’로 평가했다. 그러면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에게 국민공천제 도입을 논의할 대표 회담을 제안했다. 김 대표는 “정치 불신이 최고조로 달한 지금이 오히려 상향식 공천제를 도입할 수 있는 적기”라고 주장했다.

권지혜 기자 jhk@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