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능력과 성과 따라 채용. 임금 결정되는 유연한 노동시장 구현”

Է:2015-08-18 10:07
ϱ
ũ
최경환 “능력과 성과 따라 채용. 임금 결정되는 유연한 노동시장 구현”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능력과 성과에 따라 채용과 임금이 결정되는 공정하고 유연한 노동시장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최 부총리는 18일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14회계연도 결산 심사에 참석, 제안설명을 통해 "정부는 우리 경제를 정상 궤도로 복귀시키고 경기 회복세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정책 대응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최 부총리는 "4대 부문(노동·공공·금융·교육) 구조개혁을 통한 경제 체질 개선을 확실히 추진하겠다"며 "재정개혁, 공공기관 기능 조정 등을 통해 공공 부문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언급했다.
또 "금융규제 합리화, 자본시장 활성화 등을 통해 금융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정원조정 선도대학 도입 등 사회 수요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최 부총리는 "부정적 경기충격을 극복하고 분야별 경제 활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가겠다"며 "추경의 신속한 집행 등 재정보강, 확장적 거시정책 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분야별 일자리 창출, 일자리 경험 제공으로 청년 고용절벽 완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가계부채의 질적 구조개선, 기업 구조조정 등 리스크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국가채무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재정 및 국고관리 선진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재정 운용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정부는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정부 혼자만의 힘으로는 불가능하다"며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회의 협조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