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큰’ 리암 니슨 영화 ‘인천상륙작전’ 맥아더 장군 출연 확정

Է:2015-08-12 13:19
:2015-08-12 13:21
ϱ
ũ
‘테이큰’ 리암 니슨 영화 ‘인천상륙작전’ 맥아더 장군 출연 확정
영화 '테이큰' 한 장면.
세계적인 액션 배우 리암 니슨이 이재한 감독이 연출하고 태원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는 영화 ‘인천상륙작전’의 맥아더 장군 역할에 출연을 확정했다.

리암 니슨이 연기 할 맥아더 장군은 국제연합군(UN군) 최고사령관으로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이 한 달만에 낙동강전선까지 밀리면서 패전을 눈앞에 둔 한반도 정세를 전환하기 위해서 적군의 허를 찌른 인천상륙작전을 총 지휘한 인물이다. 1950년 9월 15일 인천상륙작전을 감행하여 전세를 역전시켰고 인민군을 압록강 국경까지 몰아내는 데 성공시켰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은 1950년 9월 15일 국제연합(UN)군이 맥아더의 지휘 아래 인천에 상륙하여 6ㆍ25전쟁의 전세를 뒤바꾼 군사작전인 인천상륙작전을 그린다. 인천상륙작전의 발판이 된 일명 X-RAY 첩보작전과 팔미도 작전을 아우르는 전쟁실화 블록버스터물이다.

제작진은 12일 “리암 니슨은 한국에서의 촬영을 준비 중”이라며 “내년 6.25 한국전쟁 기념일 개봉을 목표로 한창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리암 니슨은 영화 ‘테이큰’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하며 액션 배우로서 자리매김했다. 또한 ‘쉰들러 리스트’ ‘킨제이 보고서’ ‘마이클 콜린스’로 아카데미상과 골든글로브상 등을 휩쓸었다.

조경이 기자 rookeroo@kmib.co.kr

▶“하나님의 은혜로” 자두 “4년 동안 아무 일 하지 않았지만 오히려 빚 줄었다”

▶황인영 “가난했던 어린 시절 지금도 5천 원짜리 커피 사먹기 아까워”

▶[친절한 쿡기자] 화려해 보이는 스타들도 남모를 아픔 있다

▶홍수아 돈자랑, 송호범 집자랑 “기승전돈”… tvN ‘택시’ 뭇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