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8월 27∼2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한류박람회(KBEE) 행사의 공식 홍보대사에 이광수에 이어 아이돌 그룹 인피니트를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문화콘텐츠·제조업·IT 등 한국을 대표하는 한류 브랜드를 융합해 경제 한류를 선도하고자 마련된 최대 규모의 한류상품 전시회다.
올해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양국 간의 통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한류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자 중국의 경제 중심지인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국내 우수기업 106개사와 중국 지역 바이어 600여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며, 3만여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전망이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7인조 보이밴드 인피니트는 국내 최정상급의 멀티 엔터테이너 아이돌 그룹으로, 가수·배우·MC·모델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하며 중국에서 케이팝(K-POP)의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다.
앞서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을 통해 중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는 동시에 '아시아 프린스'라는 별명으로 새 한류스타로 발돋움한 방송인 이광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광형 문화전문기자 gh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7인조 보이밴드 인피니트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러닝맨’ 이광수도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