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들을 향하는 것으로 보이는 ‘양사장님의 지시사항’ 문서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시사항 첫 번째는 ‘가수가 되기 이전에 먼저 인간이 되라’였다. 이에 대해 “모든 연습생들은 자신 보다 나이가 많은 분들이나 YG 소속 가수들 및 직원 분들을 보면 90도로 큰소리로 인사하도록 해라”고 세부 설명이 돼 있다.
두 번째는 “YG는 보석을 빛나게 할 수 있는 재주는 있지만 돌맹이를 빛나게 할 능력은 없다”는 글이다. “자신이 보석이 될지?, 돌맹이가 될지?는 오로지 본인들의 흘리는 땀과 피나는 노력에서만 비롯된다. 너희들은 현재 가능성만 지닌 5점 짜리 연습생이라는 점을 항시 잊지 말고 1시간을 10시간처럼 유용하게 사용하고 연습하는 자세를 잊지 말도록 해라.”고 기록돼 있다. 또한 “월 말에는 연습생 전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니 항상 긴장감을 늦추지 않도록 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에는 파란색 글씨체로 “‘노력이 부족한 자’와 ‘가능성이 부족한 자’는 집에 돌아간다”는 글이 게재됐다.
조경이 기자 rookero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YG 수장 ‘양사장님의 지시사항?’ 봤더니…“노력 부족한 자는 집에 돌아가라” 단호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