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러기 황교안 총리, 군복입고 연평도 이벤트” 은수미 SNS 비판

Է:2015-07-12 00:10
:2015-07-12 10:45
ϱ
ũ
“두드러기 황교안 총리, 군복입고 연평도 이벤트” 은수미 SNS 비판
새정치민주연합 은수미 의원이 황교안 국무총리의 연평도 방문을 두고 ‘이벤트’라고 표현했다.

은수미 의원은 11일 자신의 SNS를 통해 “두드러기로 군대안간 황교안 총리 느닷없이 군복입고 연평도 이벤트. 덥네요, 날씨 정말 덥습니다”라는 글과 황 총리의 연평도 방문 사진을 함께 공유했다. 황 총리는 만성 담마진이라는 두드러기 질환으로 병역 면제를 받았다. 은 의원은 군 미필자인 황 총리가 더운 날씨에 긴 소매 전투복을 입고 나타나자 이를 정치적 이벤트라며 비판했다.

황교안 총리는 취임 후 첫 군부대 방문으로 연평도를 10일 찾았다. 황 총리는 평화공원을 방문해 故 윤영하 소령 등 연평해전 전사자와 서정우 하사 등 연평도 포격 도발 전사자들의 넋을 기렸다. 이어 황 총리는 222전진기지대 등 군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황교안 총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연평해전 전사자들의 숭고한 정신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라며 “다시는 북한이 만행을 저지를 수 없도록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대비태세를 갖춰달라”고 당부했다.

은수미 의원이 올린 글은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로 확산됐다. 은 의원의 글을 읽은 네티즌들은 “지금은 두드러기가 안나는 듯, 드디어 입대 하셨군요” “삼복더위에 설마 야상(야전상의)인가” “흔한 총리의 미필 인증, 여름에는 소매 걷어야 하는데 티 내나요”라며 황 총리의 병역면제 사실을 비판했다. 한 네티즌은 “국무총리 정도 되는 분이 지금 방문하면 장병들이 얼마나 그 전(방문 이전)에 고생하는지 대한민국 남자들은 아시죠”라며 더운 날씨에 고생했을 군 장병들을 더 걱정했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