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윤종신, 월세 유세윤 등 월간프로젝트의 홍수속에 홀로 주간을 지키고 있는 주간 음원 프로젝트 위켄드 다이어리가 어느덧 17번째 싱글 <여름날에>를 발표한다.
지난 16번째 싱글 <아닌 거 알면서>에 이은 이번 새 싱글 <여름날에>는 나른해지는 여름, 사람의 지친 감성을 어루만지는 가사와 청량한 여름을 연상케하는 피아노의 선율에 담담하게 펼쳐지는 위켄드 다이어리의 보컬이 인상적이다.
최근 위켄드 다이어리는 오혜금이 참여한 웹툰 <우리, 헤어졌어요> OST Part3 <지워져도 괜찮아>
와 이혜림이 참여한 Part 4 <여기까지>, 그리고 보이스코리아 최준영과 4 O'clock이 콜라보한 싱글 <아파요> 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음원발표 트렌드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위켄드 다이어리는 2006년 노 리플라이(권순관), 오지은 등과 출전했던 제 1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윈터가든(Winter Garden)이란 이름으로 동상과 싸이월드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후 결성한 밴드 "아르카나"로 발표한 "Everyday valentine" 은 45만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 인디뮤지션임에도 벅스 주간차트 12위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왕의 얼굴>, <운명처럼 널 사랑해>, <주군의 태양> 등 다양한 드라마 OST 편곡에도 참여한 바 있다.
이광형 문화전문기자 ghlee@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주간 음원 프로젝트 위켄드 다이어리 17번째 싱글 ‘여름날에’ 발표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