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궁금해] 박병호가 올스타전 빠진 이유,염경엽 감독에 물어보니

Է:2015-07-08 11:33
:2015-07-08 11:44
ϱ
ũ
[野! 궁금해] 박병호가 올스타전 빠진 이유,염경엽 감독에 물어보니
올 시즌 홈런과 최다안타 1위 박병호(넥센 히어로즈)가 올스타전 출전 선수 명단에서 빠졌다. 감독 추천선수 이름에도 오르지 않았다. 야구팬들은 박병호를 올스타전에서 볼 수 없게 됐다며 크게 아쉬워하고 있다.

KBO(총재 구본능)는 8일 2015 타이어뱅크 KBO 올스타전에 베스트 12와 함께 출전할 감독 추천선수 명단을 확정해 발표했다.

감독 추천선수는 드림 올스타와 나눔 올스타에서 각 12명씩 총 24명이 선정됐다. 드림 올스타의 류중일 감독은 추천선수로 안지만(삼성), 유희관, 양의지, 김재호(이상 두산), 린드블럼, 이성민(이상 롯데), 이재원, 김강민(이상 SK), 장시환, 정대현, 박경수, 이대형(이상 kt)을 선정했다.

염경엽 감독의 나눔 올스타 추천선수 명단에는 손승락, 조상우, 박동원, 윤석민(이상 넥센), 소사, 박용택(이상 LG), 손민한, 해커, 나성범(이상 NC), 윤석민, 이홍구(이상 KIA), 김태균(한화)이 이름을 올렸다.

야구팬들은 박병호 소속팀이자 나눔 올스타 염경엽 감독의 결정에 대해 비상한 관심을 보였다. 넥센에서 박병호를 뺀 손승락, 조상우, 박동원, 윤석민을 추천선수로 뽑았기 때문이다. 염 감독이 팀의 핵심인 박병호에게 휴식을 주기 위해 일부러 제외했다는 분석이 쏟아졌다.

일부는 박병호가 성적에서 밀려 나올수 없게 됐다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OPS 1위와 2위가 똑같이 나눔 올스타인 테임즈, 김태균이에요. 박병호는 5위이고요”라며 “같은 포지션에 3명을 뽑기는 좀 그렇다보니, 성적과 투표에서 앞선 테임즈와 성적에서 앞선 김태균이 뽑힌 것 뿐입니다”라는 견해를 밝히기도 했다.

이에 대해 염경엽 감독은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박병호는 개인사정으로 인해 올스타전에 나올 수 없게 됐다”며 추천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휴식을 주려고 일부러 뺀 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