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시티타워 사업자 재공모

Է:2015-07-06 22:29
ϱ
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청라국제도시의 랜드마크가 될 ‘시티타워’와 주변 복합시설을 건설, 운영을 담당할 민간사업자를 다시 공모한다.

인천경제청은 오는 9월 2일까지 외국인투자를 포함한 청라 시티타워 사업 제안서를 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사업자로 최종 선정된 업체는 청라국제도시 청라호수공원 중심부에 위치한 복합용지 3만3058㎡에 시티타워와 복합시설을 건설, 운영할 권한을 갖는다.

인천경제청은 LH공사와 협력해 시티타워 사업자에게 지급하는 공사비를 2577억원에서 3033억원으로 455억원 늘려 이번에 다시 공모했다.

민간사업자는 이 공사비를 받아 높이 453m, 연면적 1만3158㎡ 규모의 시티타워를 완공한 뒤 20년 이상 인천경제청으로부터 타워를 임차해 운영하게 된다. 또 타워 주변 2만58㎡의 복합시설에 위락, 쇼핑, 문화 기능을 집적해 도시 전체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조성해 함께 운영한다.

인천경제청은 시티타워의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외관·기능·안전 분야를 제외한 기본설계 준수사항을 일부 완화해 줄 방침이다.

이와 함께 서울지하철 7호선의 청라국제도시 연장선과 시티타워를 연결하고 인천시내 면세점 유치 결정 시 시티타워 복합시설에 우선적으로 허가되도록 최대한 협조하기로 했다.

인천=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