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국산우유 소비에 기여…‘43만리터’

Է:2015-07-01 12:45
ϱ
ũ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국산우유 소비에 기여…‘43만리터’
스타벅스 제공
국산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펼쳤던 스타벅스의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이 성황리에 끝났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지난 2월 9일부터 6월 29일까지 펼친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을 통해 총 125만잔의 우유사랑라떼가 판매됐고, 43만ℓ의 우유를 소비했다고 1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캠페인 기간 중 매주 월요일마다 카페라떼 톨 사이즈(355㎖·4600원)를 ‘우유사랑라떼’로 정해 3900원에 제공했다. 이 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고객의 참여를 통해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한다는 공익적인 취지로 마련되었다.

지난 5개월에 걸쳐 총 21회 동안 카페라떼의 일 평균 판매량 대비 150%가 넘는 성과를 기록했다.특히 캠페인 기간 중 3회에 걸쳐 2007년부터 8년간 스타벅스의 음료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메리카노’의 판매량을 뛰어 넘을 만큼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스타벅스는 한국낙농육우협회 및 유관단체와 함께 그동안 우유사랑라떼 한 잔 당 100원씩 적립된 기금인 약 1억 2500여만원으로 소외계층에 국산우유를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전개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백수정 마케팅 담당 상무는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에 대한 많은 관심과 동참에 감사드린다”며 “올 가을부터 국산우유가 함유된 음료 런칭 등을 통해 국산우유의 소비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