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 “실연 당했냐(?)”…‘if you’ 슬픈 가사에 네티즌 감성 폭발

Է:2015-07-01 07:30
:2015-07-01 10:50
ϱ
ũ
지디 “실연 당했냐(?)”…‘if you’ 슬픈 가사에 네티즌 감성 폭발
사진=네이버 TV캐스트 캡처
베일을 벗은 그룹 빅뱅의 신곡 2곡이 음원차트에 1, 2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가운데 ‘If You(이프유)’의 애절한 가사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다수의 네티즌들은 이프유의 작사?작곡을 맡은 지드레곤이 최근 실연당한 거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하며 구슬픈 가사를 호평했다.

1일 빅뱅이 발표한 신곡 이프 유는 빅뱅이 지금껏 시도한 적 없는 발라드풍 곡으로 가장 잔잔하고 슬프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녀가 떠나가요”라는 가사로 시작되는 이 곡에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의 감정이 담겨졌다. 5명 멤버 모두가 노래에 참여했다는 게 특징으로 기타 반주와 건반, 드럼 등 최소한의 사운드만으로 구성됐다.

전날 포털사이트 네이버 스타캐스트에서 생중계된 ‘빅뱅 카운트다운 라이브 메이드 시리즈 중간점검’에서 지드래곤은 “이 곡은 생각이 많은 노래다”라며 “우리도 다 사랑을 해봤으니까 다들 각자의 상황들이 있었을 테니 느낌을 주게끔 하고 싶었다. 잔 기교를 부릴 수 있는 노래가 아닌데 이런 노래를 꼭 쓰고 싶었다”며 애정을 과시했다.

이프유를 들은 네티즌은 “가사 왜 이렇게 슬퍼” “감성 폭발이다” “비도 오고 잠은 다 잤다” “멜로디는 물론 가사까지 감성깡패”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한구절 한구절에 눈물이 주루룩” “경험이 없이는 나올 수 없는 진심가사” “지디 최근에 실연당한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빅뱅 신곡 이프유는 1일 오전 1시 기준 멜론과 엠넷, 올레뮤직, 벅스, 몽키3,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지니, 다음 등 8개 음원사이트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날 함께 공개된 ‘맨정신’은 2위에 올랐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