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가 1000만병 넘게 팔렸다.
샘표는 2012년 5월 출시된 연두가 이달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000만병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10초당 1개씩 팔린 셈이다.
연두는 샘표의 독자적인 콩 발효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요리에센스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샘표는 연두가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식물성 맛내기’라는 제품 고유의 특징을 잘 살린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보고 있다. 또 CM송을 필두고 TV 광고와 적극적인 소비자 마케팅도 또 다른 인기 비결로 분석된다.
샘표는 연두 누적 판매 1000만병 돌파를 기념해 ‘퀴즈 안에 1년치 연두 있다’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샘표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나만의 ‘요리 지수’를 측정할 수 있는 퀴즈를 풀고 그 결과를 SNS에 공유하거나 새 CF를 본 후 SNS에 공유한 후 해당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연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이주희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지금까지 연두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호응이 지속 증가하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샘표 요리에센스 연두 1000만병 판매 돌파...10초 당 1개 팔려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