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막아라” 전국 모든 학교 긴급 방역 소독

Է:2015-06-14 18:33
ϱ
ũ
“메르스 막아라” 전국 모든 학교 긴급 방역 소독
메르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 모든 유치원과 초·중·고교에 긴급 방역소독이 실시된다. 전체 학생과 교직원은 당분간 매일 발열 검사를 받게 됐다.

교육부는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서울·경기·광주·경북·경남교육감이 긴급 메르스 대응체계 점검회의를 열어 이런 내용에 합의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는 각 시·도교육청에 교부한 재해대책비를 메르스 대응을 위해 교육감 재량에 따라 사용하도록 하고, 필요하면 추가 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이 회의에서 각 교육청에 휴업을 가급적 자제해달라고 요청할 방침이었지만 따로 논의되지는 않았다. 서울·경기교육청 등이 일제 휴업령을 해제하는 등 학교장 재량으로 휴업 여부를 결정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이다.

황 장관과 교육감들은 학원과 PC방 등 학교 주변 시설에 대해 보건 관련 협조를 적극 요청하고 병실 출입 등 병원문화를 개선하는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서울 동작구 중앙대에선 한 학생이 메르스 의심증상을 나타내 그 학생이 수업하던 건물 전체가 임시 폐쇄됐다. 중앙대는 13일 법학관 4층에서 수업 중이던 학생 1명이 고열 등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여 귀가·격리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법학관 4층을 통제하고 학생의 동선을 따라 소독한 뒤 건물 전체를 임시 폐쇄했다.

박세환 기자

[관련기사 보기]

▶경주 메르스 괴담이 현실로? 경찰 과잉 수사에 시민들 ‘격앙’
▶“답답한 정부 때문에 화병 걸릴 뻔” 메르스 격리자 울분
▶삼성서울병원서 메르스 의사 또 발생… “격리시키겠다더니?”
▶“한국인들, 낙타 오줌까지?” 중국 네티즌들 억지… 한중일 삼국지
▶“지금도 완전 늦었어요” 박근혜 대통령 메르스 ‘조기 종식’ 발언 뭇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