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섭 장관 순창 메르스 격리마을 방문…“모범적 대처”

Է:2015-06-09 17:22
:2015-06-09 17:28
ϱ
ũ
정종섭 장관 순창 메르스 격리마을 방문…“모범적 대처”
행정자치부 제공
정종섭 행정자치부 장관은 9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 환자가 발생해 마을이 통째로 격리된 전북 순창군을 찾아 “격리된 마을 주민에 대해 섬세한 지원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장관은 “격리된 주민은 환자가 아니라는 생각을 갖고 응대해야 하며 일손 돕기 등도 즉각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순창군이 메르스 사태에 대해 지혜롭게 대처하며 모범을 보여줬다”고 격려하고 “하지만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만큼 긴장감을 갖고 입체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자가격리자 관리와 일손돕기 등으로 공무원들의 피로도가 높아지는 만큼 효과적으로 일할 방안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 장관은 이어 주민 전체가 격리된 이 마을의 통제초소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정 장관에게 “마을 주민들이 바깥 외출을 차단당함으로써 생업에 지장을 받고 농작물 수확 등을 제때 못하는 등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며 “실질적인 긴급 생계비를 지원함으로써 주민의 불만과 불안감을 다소 해소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 장관은 “전북도에서 오늘 건의한 사항들에 대해서는 (지원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종구 기자 jglee@kmib.co.kr

[관련기사 보기]

▶“메르스 하도 바빠 라면 먹었다” 청와대 또 라면 논란… 페북지기 초이스

▶청정 강원도 뚫렸다… 원주서 2명 첫 메르스 양성 반응

▶“아몰랑~ 한국 국격은 어디로” 뉴욕타임즈 메르스 극딜 만평

▶방역복이 민망해… ‘울릉도 관광’ 격리환자 버티기 사진 ‘시끌’

▶“안전하다면서요!” 삼성서울병원장이 말을 바꿨다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