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처하게 뭘했죠?” 황교안 “朴, ‘제때 할일 잘했다’” 발언 논란

Է:2015-06-08 15:46
:2015-06-08 15:53
ϱ
ũ
“철처하게 뭘했죠?”  황교안 “朴, ‘제때 할일 잘했다’” 발언 논란
출처 국민일보 DB
“철처하게 뭘했죠?”  황교안 “朴, ‘제때 할일 잘했다’” 발언 논란
출처 원혜영(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트위터 캡처
황교안 국무총리 후보자의 메르스 관련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발언’이 인터넷에서 논란이다.

황 후보자는 8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산 사태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대처가 늦은 게 아니냐”는 은수미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의 지적에 “박 대통령은 제때 해야 할 일을 다 했다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그는 박 대통령에 대해 “국정 과제가 많고 할 일이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현출(顯出·드러내보임) 이런 건 충분하지 못할 수 있지만, 국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준비는 꾸준히 철저하게 정부 중심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 후보자는 “박 대통령은 책임의식을 갖고 관계부처 및 민간 대책회의도 직접 주재하면서 많은 심각성을 갖고 많은 노력을 한다고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국민의 총리가 아니라 대통령의 총리가 되기로 함” “철저하게 했는데 왜 퍼졌나” “철저하게 뭘 했죠...병원 비공개...또 뭐있더라...아∼몰랑∼” 등의 의견으로 반박했다.

원혜영 의원(새정치민주연합)도 트위터에 “혹시 ‘대통령께 빚진 마음’을 ‘국민께 빚진 마음’이라고 잘못 말씀하셨나요?”라며 돌직구를 날렸다.

박구인 기자 captain@kmib.co.kr

[관련기사 보기]

▶▶▶▶ 메르스 확산 비상 기사 보기◀◀◀◀

▶35번 의사 “박원순 시장은 사람 괴롭히는 게 주특기” 막말 재조명

▶“조선인 천벌, MERS야 힘내~” 막가는 日네티즌… 한중일 삼국지

▶“내가 먼저 메르스 지시했거든!” 박원순보다 하루 앞선 박근혜 시점 ‘시끌’

▶바이러스 변이 없는데 빠르게 번지는 이유… 온난한 기후·병원 환경·간병 문화 복합 작용

▶건국대병원서도 양성환자 나와… 삼성서울병원 들렀던 70대 사실 숨긴 채 골절로 입원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