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이브 베하와 협업한 SUHD TV 82S9W 국내 출시

Է:2015-06-08 11:18
ϱ
ũ
삼성전자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이브 베하와 협업한 SUHD TV 82S9W 국내 출시
삼성전자 세계적 산업디자이너 이브 베하와 협업한 SUHD TV 82S9W 국내 출시
삼성전자는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 이브 베하와 협업해 만든 2015년 SUHD TV ‘82S9W’를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82S9W는 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5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TV를 벽에 걸거나 한 쪽에 세워놓는 것이 아니라 집안 공간 어디나 놓일 수 있는 제품으로 메탈 큐브 위에 스크린을 얹은 조각상 같은 디자인이 TV를 예술 작품의 경지로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21대 9 비율의 82인치 커브드 스크린은 어떤 화면비의 영상이 입력되어도 자동으로 전체 화면에 영상이 가득 차게 보여주는 21대 9 자동 업스케일링 기술이 적용됐다.

커브드 스크린을 마치 미술관 한 가운데 작품처럼 느끼게 해주는 메탈 큐브는 전원이 켜지면 은은한 빛을 내며,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하는 서브 우퍼가 내장돼 있어 영화관에 있는 듯한 웅장한 음감을 느낄 수 있다.

이브 베하는 “82S9W는 삼성이 추구하는 한 차원 진화된 커브드 TV를 보여주기 위해 디자인부터 소재까지 모든 요소들이 정교하게 제작됐다”며 “TV를 켜는 순간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 전원을 끈 상태에서는 집안을 예술적인 공간으로 변화시켜주는 근사한 오브제로 TV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위스 출신의 산업 디자이너인 이브 베하는 타임지가 선정한 ‘최고의 25명 선지자’ 중 한 명이며 포브스가 뽑은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산업디자이너’이다.

82S9W는 9일부터 주요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고가는 2500만원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