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감염자 아내 메르스 완치 퇴원…‘메르스 완치 가능한 병’ 입증

Է:2015-06-06 01:10
:2015-06-06 01:25
ϱ
ũ
첫 감염자 아내 메르스 완치 퇴원…‘메르스 완치 가능한 병’ 입증
YTN 방송화면 캡처
국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첫 감염자인 남편에게서 메르스를 옮아 격리됐던 60대 여성이 완치돼 퇴원했다. 메르스 확진자 중 첫 퇴원자다.

6일 보건복지부는 2번 환자(63·여)가 열이 떨어지는 등 상태가 호전됐고 2차례에 걸친 메르스 바이러스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아 5일 격리 병원에서 퇴원했다고 밝혔다.

2번 환자는 한국 최초로 메르스에 걸려 고열 등 증상을 호소하던 남편(68·1번 환자)을 병원에서 간호하다 전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는 지난달 20일 남편과 함께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고 보건당국의 격리 치료를 받아 왔다.

앞서 보건당국은 5일 브리핑에서 2번 환자 외에도 5번 환자(남·50)와 7번 환자(여·28)가 상태가 호전돼 퇴원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메르스는 치료제와 백신이 없지만, 평소 건강에 별문제가 없었다면 생명에 큰 위협 없이 자연 치유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르스는 지난달 20일 첫 환자가 확인된 이후 5일 기준으로 모두 41명의 환자가 발생해 이 중 4명이 숨졌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관련기사 보기]

▶▶▶▶ 메르스 확산 비상 기사 보기◀◀◀◀

▶문형표도 유체이탈…“에어컨 확산 가능성 있지만 공기 전파 아니다? 뭔 소리?”

▶김성근 감독도 메르스에 움찔 “이런 시국에 야구를 해”

▶“깜빡이도 안 켜면서 웬 메르스 호들갑” 윤서인 빈축

▶[전문] 문형표 “박원순, 정부 잘못한 것처럼 발표”

▶문형표, 메르스 병원명 첫 공개 “평택성모병원 전수조사”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