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달라, 그는!” 이재명 성남시장, 메르스 정보 공개

Է:2015-06-04 16:48
ϱ
ũ
“역시 달라, 그는!” 이재명 성남시장, 메르스 정보 공개
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이재명 성남시장이 SNS에서 시와 관련된 메르스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네티즌 사이에서 칭찬을 받고 있다. 메르스 환자 발생 병원 등을 공개하지 않는 정부 방침과 비교되기 때문이다.

이 시장은 4일 오전 페이스북에 ‘6.4. 8시 현재 성남시 메르스 현황’이라는 글과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성남지역 메르스 의심환자 6명이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이후 추가 발견된 의심환자가 없다는 내용이다.

양성 환자 수와 예방 격리자 수, 성남 관내 다중집합행사 취소 목록 등 성남시 내 메르스 관련 상황을 상세하게 설명하며 시민을 안심시켰다.

그는 “이 정보 공개로 혼란과 불안이 초래될 수 있으나, 정보부족에서 오는 더 큰 불안과 혼란을 방지하려는 것”이라며 공개된 정보들을 최대한 공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트위터에서도 메르스에 관한 시민 질문에 적극적으로 답변했다.

한 시민이 “분당A병원은 폐쇄 해제됐다고 알고 있는데 증권가 정보지에는 계속 들어있다”고 묻자 이 시장은 “거긴 음성판정으로 정상화된 곳입니다”라고 대답했다.

또 다른 시민이 “분당B병원에 메르스 확진환자 입원이 사실이냐”고 묻자 “아닙니다”라고 즉답했다.

이 시장의 메르스 관련 정보 공개가 괴담의 발생과 확산을 막는다는 평가도 이어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성남으로 이사 가고 싶다” “속 시원한 정보 공개 감사드린다” “중앙 정부의 미온적 대응과 비교된다”는 등의 의견으로 이 시장의 행보를 응원하고 있다.

라효진 기자 surplus@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