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보면 생각있는 정부인지 의심든다” 친이계 좌장 이재오,“靑, 정쟁 유발”

Է:2015-06-03 10:41
ϱ
ũ
“청와대 보면 생각있는 정부인지 의심든다” 친이계 좌장 이재오,“靑, 정쟁 유발”
친이(親李)계 좌장격인 이재오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국회법 개정안 논란을 둘러싸고 벌어진 당·청(黨靑) 갈등과 메르스 사태에 대해서 1일 “최근 청와대가 하는 일을 보면, 이 정부가 생각이 있는 정부인지 의심이 들 때가 많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해 “청와대가 앞장서서 정쟁을 유발하는 발언을 계속 쏟아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메르스 사태 이야기를 먼저 꺼내며 “(메르스로) 첫 번째로 환자가 죽는 날 청와대는 ‘국회법을 못 받아들이겠다’고 했고, 환자가 늘어나고 죽어가는데 ‘당정청 협의할 필요가 있는가’라고 했다”며 “지금은 당정청이 모여 머리를 맞대고 국민불안을 해소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최고위원은 “당국은 사람이 죽은 다음에 처음으로 관계장관회의를 했다. 이러고도 정부가 다른 말을 할 수 있는 양심이 있나. 싸우다가도 국가 중대 사태가 터지면 미뤄야 한다”며 “청와대도 오늘 이후부터는 정쟁 유발 발언을 그만하고, 메르스 확산 방지에 전력해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회법 개정안에 대해 이 최고위원은 영국, 독일, 미국 등의 사례를 들며 “국회가 모법(母法)을 만들었는데 행정입법이 모법의 내용을 훼손하면 입법 주체가 고치라고 당연히 이야기할 수 있다”며 문제 없다는 견해를 보였다.

국회법 개정안 논란으로 불거진 유승민 원내대표 책임론에 대해서 이 최고위원은 “사태가 이렇게 됐으면 (원내대표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며 “국회법 개정안은 최고위원이 추인하고 의원총회에서 위임을 했다. 공동책임이다”라고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