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사리사욕 채우려 저소득층 아이들 생니 뽑은 치과의사

Է:2015-05-22 14:10
ϱ
ũ
[영상] 사리사욕 채우려 저소득층 아이들 생니 뽑은 치과의사
유튜브 캡처
70대 치과의사가 수십 명의 아이들의 생니를 뽑아 사리사욕을 챙기는 전대미문의 사건이 많은 이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옥션뉴스잭스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의 치과의사인 하워드 슈나이더(78)가 건강보험료를 챙기기 위해 저소득층 아이들의 '생니'를 뽑았다.

하워드는 피해 아동의 부모에게 "부모는 치료실 밖에 있는 게 아이에게 더 낫다"며 치료실에서 내보낸 뒤 이상이 없는 생니를 마구잡이로 뽑았다.

그는 고통을 참지 못해 비명을 질러대며 발치를 거부하는 아이들에게 협박과 폭행을 저질렀고, 이렇게 뽑은 이는 한 아이당 적게는 1개에서 많게는 7개나 됐다.

지난해 12월, 치아 한 개를 뽑으려고 하워드의 치과를 내원한 브리엘은 3시간 동안 무려 7개의 치아를 뽑혔다.

하워드는 저소득층 아이들의 치과 진료비는 미국의 저소득층 건강보험에서 지급된다는 사실을 악용해 5년간 400만달러(약 43억6800만원)를 챙긴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가 한둘이 아님을 알게 된 부모들은 함께 모여 하워드를 '건강보험 사기' 혐의로 고소하는 한편, 페이스북을 개설해 이를 통해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하워드는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