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렛보다 더 싸게 파는 아웃렛이 생겼다.
롯데백화점은 기존 도심형 아웃렛과는 차별화된 ‘롯데 팩토리 아울렛 인천점’을 22일 오픈했다.
롯데 팩토리 아울렛 인천점은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15번째 아웃렛 점포로, 패션기업들의 종합관 형태로 운영되는 상설 할인매장이다.
팩토리 아울렛 인천점은 생산된 지 2년 이상 된 장기재고의 구성비를 늘려, 일반 아웃렛보다 저렴한 가격의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존의 도심형 아웃렛의 상품구성은 1년차 재고의 구성비가 70~80%로 대부분이지만, 팩토리 아울렛 인천점은 2년차 이상 된 재고의 구성비가 60% 이상이다. 이 점포의 평균 할인율은 40~70%로, 일반 아웃렛의 평균 할인율인 30~50%보다 더 높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기존 도심형 아웃렛과는 차별화된 팩토리 아울렛을 통해 고객들에게는 더욱 저렴한 가격의 상품을 제공하고 협력업체에는 장기 체화재고를 해소할 수 있는 판로를 만들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 중구 항동에 위치한 팩토리 아울렛 인천점은 지상 1층~6층에 영업면적은 1만6500㎡(5000평) 규모다. 1~3층에 블랙야크, 리바이스, 미샤 등 패션 브랜드부터 쿠쿠, 휴롬, 한국도자기, 씰리 등 리빙 브랜드, 유명 식음료 매장까지 177개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있다. 3~6층은 주차장으로 약 800대가 주차할 수 있다.
기존의 아웃렛과는 달리 패션 그룹의 ‘종합관’ 형태로 꾸며졌다. 2년차 이상의 저렴한 상품들이 대부분인 만큼, 브랜드별 제품의 특성을 강조하기보다는 2~5개 브랜드를 한 공간에 모아놓아 한꺼번에 여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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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렛보다 더 싸게 파는 아웃렛이 생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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