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밴드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가 데이터를 많이 이용하는 20~30대를 중심으로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다. 회사 측은 출시 첫날 15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SK텔레콤이 요금제 출시 첫날 끌어모은 가입자 수로는 역대 최다 기록이다. 앞서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T끼리 요금제’는 2013년 3월 출시 당시 15만명 가입에 이틀 걸렸다.
밴드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 중 50%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20∼30대였다. 50대도 17%에 달해 눈길을 끌었다. 10대는 1%, 40대는 26%, 60대는 6%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고객센터에서 요금제 관련 문의가 평소보다 11배 증가했고 대리점 등 방문자도 2.5배 늘었다고 전했다. 휴대전화 단말기 판매량도 일 평균치보다 20% 급증했다.
회사 측은 “업계 최초 유·무선 음성 통화 무제한, 업계 최대 데이터 제공량, 각종 콘텐츠 혜택 등이 선풍적 인기의 비결”이라고 평가했다.
김유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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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데이터요금 출시 첫날 20~30대 중심 15만명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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