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파 갈등 해결 가장 큰 책임은 문재인에게 있다” 이종걸 “朴대통령은 이미 지도력 상실 ”

Է:2015-05-18 02:19
ϱ
ũ
“계파 갈등 해결 가장 큰 책임은 문재인에게 있다” 이종걸 “朴대통령은 이미 지도력 상실 ”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는 17일 경향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지도력을 상실했다고 본다”며 “새로운 성장 요인을 발견할 수 없는 아주 완만한 침체로 가는 상황에서 박 대통령은 상황을 악화시키거나 유지시킨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두들겨 패듯이 하지는 않겠지만 아주 체계적으로 요령 있게 박근혜 정부의 무능을 지적하겠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집권을 위한, 내년 총선에서 이기기 위한 원내 운영이 목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의원들이 ‘다른 것을 인정하자. 새누리당과 우리도 다른데 공존할 수밖에 없지 않나’라는 말을 많이 한다”며 “다르다는 게 꼭 틀린 것은 아니니 그걸 인정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해결해야 한다. 이 문제 해결의 가장 큰 책임은 (문재인) 대표에게 있다”며 “나는 당내 정치활동에서 불공정하다는 지적이 있을 때 빨리 브레이크를 걸고 고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내가 (문재인) 대표와 같은 의견 그룹이었으면 의원들이 나를 안 뽑았을 것”이라며 “우리 내에서도 다르다는 것이 꼭 틀린 것이 아니라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출구전략을 주도적으로 모색해 민생 문제로 전환하겠다”면서 국민연금 명목소득 대체율 50% 인상 문구 명시 문제에 연연하지 않겠다고도 했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