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승진자 기부턱´ 2000만원 모금… 청소년 36명에 장학금 지급

Է:2015-05-11 10:14
ϱ
ũ
CJ그룹, ´승진자 기부턱´ 2000만원 모금… 청소년 36명에 장학금 지급
CJ그룹이 ‘승진자 기부턱’으로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한다.

CJ그룹은 2015년도 승진자들을 대상으로 사내 기부 캠페인을 벌여 2000여만원을 모금해 지난 9일 중구 필동 CJ인재원서 36명의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은 CJ도너스캠프가 후원하는 공부방 출신 대학생들과 CJ꿈키움창의학교에 참여하는 고등학생들로 이들이 꿈을 키워나가기 위한 학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CJ그룹은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꿈키움’을 주제로 포스터 만들기와 꿈 성장 사례 발표회, 고등학생과 대학생 멘토 매칭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CJ그룹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승진자들을 대상으로 ‘승진자 기부턱’을 모아 공부방 청소년들의 학자금과 교복, 학용품 구입에 총 1억여원을 지원해왔다. 일반적으로 승진자가 주변에 밥이나 술을 사는 ‘승진턱’을 ‘기부턱’으로 바꿔 사회에 환원하자는 취지다.

올해 역시 승진자가 발표된 3월2일부터 열흘 간 그룹 내 승진자들을 대상으로 기부 캠페인을 열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독려했다. CJ그룹 사회공헌담당자는 “올 해 CJ도너스캠프를 창립한지 1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청소년 ‘꿈키움’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CJ그룹은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야 한다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 철학 실천을 위해 지역 공부방 청소년의 교육 개선 사업과 더불어 아르바이트 대학생 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청년 지원책을 펼치고 있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