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24개 계열사의 사업장이 있는 49개 지역에서 삼성 임직원 10만명을 비롯해 임직원 가족 15만명과 지역주민 15만명 등 총 40만명이 참여하는 ‘지역 자원봉사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은 이번 지역 자원봉사축제 기간에 사업장 개방,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농촌 자매마을 일손 돕기 등 3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삼성의 5개 계열사(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중공업)는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13개 사업장에서 임직원 가족 13만명, 지역주민 5만명을 초청하는 사업장 개방 행사를 가졌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은 임직원 가족 6만3000명과 사회복지사 가족 및 저소득층 어린이 1200명을 초청해 마술쇼, 뮤지컬 갈라쇼 등 다양한 공연과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을 관람하고 전자기기를 체험하는 ‘사랑가득 봄나들이 축제’를 진행했다. 삼성SDI는 7일 울산사업장에서 지역 어르신 600명을 모시고 어버이날 맞이 효도행사를 진행하고, 구미와 천안 사업장에서는 지역 어르신 나들이 활동을 한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도 이어진다. 삼성전자 기흥사업장은 5월 한 달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위한 체육대회, 공연 관람,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는 등 5월 한 달간 20개 계열사에서 4만5000명의 임직원이 지역의 소외된 이웃 9만명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삼성전기는 오는 30일 경기도 수원 지역주민, 인근 대학생들과 함께 수원 원천천 인근 산책로의 벽화 그리기 활동을 실시한다.
그외 삼성생명 대구지역사업부 가족봉사팀 25명은 16일 올해로 10년째 봉사활동 중인 대구 송정마을을 찾아 복숭아 봉지 씌우기, 잡초 제거 등의 일손 돕기와 함께 어르신을 위한 재롱잔치를 열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또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웰스토리 등 11개 계열사 3900명의 임직원은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자매마을을 찾아 농촌 일손 돕기 활동을 실시한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삼성가족 가족 40만명 참가… 5월 한달간 '지역 자원봉사축제' 실시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