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중남미 순방 경제사절단 후속 간담회 개최, 김재홍 사장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

Է:2015-05-05 10:28
ϱ
ũ
코트라는 중남미 경제사절단의 1:1 상담회 성과를 점검하고 후속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4일 서울 서초구 코트라 사옥에서 ‘중남미 순방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후속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코트라 사장 및 경제사절단 참가기업 대표 등 14명이 참석해 지난 사절단의 성과를 나누고 후속 지원을 위한 요청사항 및 1대1 상담회 개발을 위한 건의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참가기업 관계자들은 “접근이 어려운 중남미 시장에서 다양한 바이어를 직접 만날 수 있었다”며 “특히 현지 전자상거래 및 유통업체와의 상담으로 진출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다”고 입을 모았다.

김재홍 코트라 사장은 “경제사절단 1:1 상담회가 정상외교를 활용한 해외 진출의 틀로 자리 잡아 우리 기업과 해외 바이어들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며 “향후에도 사전 바이어 신용조사, 화상상담, 인근국가 바이어 초청 등 다각화된 매칭 서비스를 통해 1:1 상담의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