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C 의원이 누구야?” 성완종 야당 실명 리스트 SNS 급속 확산

Է:2015-04-17 17:09
ϱ
ũ
“K, C 의원이 누구야?” 성완종 야당 실명 리스트 SNS 급속 확산
여권 인사들에 이어 야당 인사들도 ‘성완종 리스트’에 대거 포함됐다는 17일 조선일보 보도를 시작으로 트위터와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SNS)에서는 야권 정치인 7∼8명의 명단이 광범위하게 유포되고 있다.

조선일보는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 중인 특별수사팀이 숨진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여야의 유력 정치인 14명에게 불법 자금을 제공한 내역을 담은 로비장부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 장부에는 현 정부의 유력 인사뿐 아니라 새정치민주연합 중진의원 등 야당 정치인 7∼8명의 이름도 들어가 있다고 이 신문은 보도했다.

보도가 나온 뒤 여의도 증권가의 ‘찌라시’(사설정보지)는 물론 트위터, 카카오톡 등에는 야당의 중진인 K, C 의원 등 8명의 이름이 담긴 리스트가 돌고 있다.

K, C 의원을 포함한 야당 의원 7명의 이름이 담긴 또 다른 버전의 리스트도 SNS를 통해 빠르게 퍼져 나갔다.

특히 극우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인 ‘일베(일간베스트)’에는 ‘성완종 리스트’에 포함됐다는 의혹을 사는 의원들이 실명으로 올라오기도 했다. 성완종 리스트에 거명된 의원들과 그 보좌관들은 “사실무근”이라며 적극적으로 해명에 나섰다.

김영석 기자 ys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