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이 지난해 3월 국내 출시 이후 1년 만에 총 누적 판매 2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셰프컬렉션은 출시 한 달에 1000대, 100일에 5000대 판매를 돌파했고 1년 만에 2만대를 기록했다.
셰프컬렉션은 올해 2월 제품 높이를 7cm 낮춘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결과 전년 3월 대비 판매량이 2.5배 상승했다.
세계적인 미슐랭 3스타 셰프들이 개발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완성한 삼성 셰프컬렉션은 식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맛을 가정의 식탁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미세 정온 기술을 적용했다.
셰프컬렉션은 온도의 편차를 ±0.5℃ 이내로 유지하는 ‘셰프모드’, 냉장실과 냉동실 각각의 컴프레서로 온도를 정밀 제어해주는 ‘듀얼 컴프레서’, 냉장실·냉동실·참맛 냉동실에서 각각의 냉각기를 채용하는 ‘트리플 독립 냉각’,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지속해서 유지할 수 있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 다양한 미세 정온 기술이 적용됐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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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셰프컬렉션 1년 만에 누적 2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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