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전 뉴욕시장, 런던 시장 출마 가능성

Է:2015-04-05 17:38
ϱ
ũ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 런던 시장 출마 가능성
AFPBBNews=News1
내년 5월 영국 런던 시장 선거에서 마이클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의 출마설이 대두되고 있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는 4일(현지시간)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의 최측근인 스티브 힐튼이 블룸버그 전 시장의 런던 시장 출마를 적극 권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룸버그 전 시장도 집권 보수당 후보로 런던 시장 선거에 나서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차기 총리 후보로 꼽히는 보리스 존슨 런던 시장과 이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존슨 시장의 측근은 “블룸버그 전 시장은 런던의 좋은 친구이자 기여자”라며 “존슨 시장을 비롯해 많은 사람이 그를 지지한다”고 설명했다.

선데이 타임스는 “프리미어 리그가 외국인 선수 없이 어떻게 되겠냐”며 “(외국인 영입이) 아스날과 첼시에도 좋았다면 런던에도 당연히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하워드 울프슨 전 뉴욕 부시장은 “블룸버그 전 시장이 뉴욕을 떠나기엔 이곳을 너무 사랑하며 존슨 시장의 후임이 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도 알고 있다”며 출마 가능성을 일축했다.

또 블룸버그 전 시장은 영국이나 유럽연합(EU) 시민권자가 아니어서 출마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 전 시장은 1981년 블룸버그통신을 설립, 328억 달러의 자산을 모았으며 2002년부터 2013년까지 뉴욕 시장을 3차례 지냈다.

그는 영국 런던에 자신이 이끄는 기업과 자선단체 유럽 본부를 설치했으며 2014년에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기사 작위를 받았다.

정건희 기자 moderato@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