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궁길 보행전용거리서 점심 도시락 데이트 즐기세요

Է:2015-04-05 17:19
ϱ
ũ
덕수궁길 보행전용거리서 점심 도시락 데이트 즐기세요
“덕수궁길 보행전용거리에서 점심 도시락 데이트 즐기세요.”

서울시는 직장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6일부터 덕수궁길 점심시간 보행전용거리에서 요일별로 다양한 행사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9월부터 도입된 덕수궁길 보행전용거리는 덕수궁 대한문부터 정동교회 앞 원형 분수까지 310m 구간으로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된다.

이곳에서 매주 월요일에는 ‘문화가 있는 거리'를 주제로 예술공연이 열린다. 첫날인 6일에는 바리톤 노희섭의 공연과 바이올린, 클라리넷 연주를 들을 수 있다. 보행전용거리 공연에는 시민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전자우편(realjihun@seoul.go.kr)으로 하면 된다.

매주 수요일에는 파라솔 테이블 15세트가 설치돼 야외에서 도시락을 즐길 수 있다.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15개 좌석 중 일부는 전자우편으로 미리 신청한 시민에게 배정하고, 나머지는 현장에서 자율적으로 이용하게 제공한다.

매주 금∼일요일에는 사회적기업, 장애인기업, 마을기업이 참여하는 장터가 열려 예술작품, 디자인공예품 등을 살 수 있다.

덕수궁 보행전용거리에서 열리는 모든 행사는 혹서기인 7∼8월을 제외하고 4월부터 11월까지 열린다. 비가 오면 당일 행사가 연기되거나 취소될 수 있다.

이방일 서울시 보행자전거과장은 “덕수궁길 보행전용거리 운영시간에 주변 기관이나 시설을 방문하는 차량은 정동길로 우회해야 한다”며 “통제 구간 내부에 있는 주차장 이용도 제한되므로 근처의 다른 주차장을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김재중 기자 jj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