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플룩 준비는 여성이, 커플링 준비는 남성이 더 많아

Է:2015-03-19 10:37
ϱ
ũ
커플룩 준비는 여성이, 커플링 준비는 남성이 더 많아
연인이나 부부 사이에서 ‘커플룩’은 주로 여성이 마련하는 반면 ‘커플링’은 남성이 주로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커플 기념일이 포함된 올해 초(1월 1일~3월 16일)를 기준으로 커플상품의 남녀 구매량을 조사한 결과 커플 상품 구매는 주로 여성이 하지만 커플링(골드)만큼은 남성이 더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커플티, 커플잠옷 등 커플룩 구매 고객 분석 결과 10명 중 8명이 여성이었다. 대표적인 커플룩인 커플티의 경우 여성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이 79%인 것을 비롯해 커플 수영복(80%), 커플잠옷(81%) 등에서 여성 구매 비율이 훨씬 더 높았다.

반면 주얼리 구매에선 남성이 보다 적극적이었다. 커플용 주얼리를 구매한 고객 중 남성 비율은 40%로 커플룩 구매 남성 비율보다 2배 정도 높게 나타났다. 이 중 커플링(골드)의 경우에는 남성 고객 비율이 76%로 커플상품 중 유일하게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은 비율을 보였다. 특히 화이트데이 같은 기념일 직전에는 남성 구매 비중이 97%에 이르기도 했다.

G마켓 패션실 이유영 팀장은 “대표 커플상품의 남녀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여성은 커플룩, 남성은 커플링을 많이 구매한다는 결과가 나왔다”며 “남성은 중요하게 기념해야 하는 한 번의 이벤트를 챙기려는 반면 여성들은 일상에서 연인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티셔츠 등 소소한 아이템을 챙기는 쇼핑 트렌드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