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성리더 포럼 초대 회장에 노찬용(55·여·사진) 학교법인 성심학원 이사장이 18일 선임됐다.
글로벌 여성리더 포럼은 지난해 12월 부산에서 개최된 한·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했던 국내 여성리더들을 중심으로 출범했다.
노 회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여성들의 노하우와 삶의 경험들을 공유하면서, 차세대 여성 리더 그룹간에 성장잠재력을 높이고,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적극적인 모습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여성리더 포럼’의 초대 회장을 맡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해양 고위직 여성 국제연합 등 다양한 분야의 국제 여성 콘퍼런스도 연례적으로 열고 정책, 문화, 해양, 영상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도 글로벌 여성 교류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또 노 회장은 “우리나라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가 OECD 국가중 최저수준을 기록하는 등 사회진입장벽이 여전히 높지만 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여성 리더들의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노 회장은 2009년부터 영산대(총장 부구욱)의 학교법인인 성심학원의 제4대 이사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노 회장은 취임 때부터 법인의 수익사업 다각화를 통해 재정건정성을 확보하고, 이를 교육기관의 특성화와 연계시켜 상호 발전을 추진해 왔다. 특히 법인 소유의 건물을 활용, 세계적인 호텔기업인 토요코인과 좋은 조건으로 협력을 이끌어 내 해운대 토요코인호텔을 출범시키는 한편 영산대의 호텔관광대학과와도 산학협력관계를 맺어 재단 수익사업과 대학의 교육과정을 동시에 연계시키는 ‘윈윈 전략’을 이룬 바 있는 전문경영인이다.
노 회장은 현재 사단법인 한국사립초·중·고교법인협의회 부산시회 회장, 사단법인 재한외국인사회통합지원센터 법인이사, 한국대학법인협의회 감사, 부산고법 조정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부산=윤봉학 기자 bhyoon@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글로벌 여성리더 포럼, 노찬용 초대 회장 선임
Ŭ! ̳?
Ϻ IJ о
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