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세 자녀 데리고 IS에 간 엄마…"어떻게 사지로 데려가지?”

Է:2015-03-17 21:08
:2015-03-17 21:12
ϱ
ũ
7,8세 자녀 데리고 IS에 간 엄마…
Dutchnews 캡처
네덜란드의 한 여성이 7세와 8세의 자녀 2명을 이슬람 무장단체(이하 IS)에 가담시키고자 시리아로 데려갔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네덜란드 림뷔르흐주 마스트리흐트에 사는 32세 여성이 아들 루카(8)와 딸 아이샤(7)를 데리고 집을 나선 뒤 행방불명됐다고 지난 16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신문 더치뉴스가 보도했다.




Dutchnews 캡처

보도에 따르면 그녀는 시리아로 떠나기 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었다. 남편은 그때부터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IS 가담 의혹을 추궁했지만 아내는 이를 부인해왔다.

실종 전 남편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한 적이 있었으나 그녀가 IS와 관계가 있다는 명확한 근거를 찾지 못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내와 자녀들이 사라진 뒤 남편은 "아내가 메시지조차 남기지 않고 아이들과 사라졌다"며 "아내가 먼저 IS에 가담한 뒤 아이들까지 끌어들이려 데려간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네덜란드 당국은 최근에야 이 사실을 확인했으며 이들이 가짜 여권을 사용한 것으로 보고 조사하고 있다. 현재 여성과 아이 2명의 생사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