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쿠웨이트에서 비즈니스 포럼 개최

Է:2015-03-03 09:18
ϱ
ũ
무역협회, 쿠웨이트에서 비즈니스 포럼 개최
박근혜 대통령의 중동 4개국 순방에 참석 중인 국내 경제단체와 기업들이 쿠웨이트에서 사업기회와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행사를 열었다.

한국무역협협회는 2일(현지시간) 쿠웨이트 바얀 왕궁에서 쿠웨이트 상공회의소(KCCI)와 공동으로 한국과 쿠웨이트 경제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쿠웨이트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중공업과 서울대병원 등 경제사절단에 참가한 67개사와 쿠웨이트 정유공사 등 현지 기업 80여개사가 참가했으며 양국의 협력방안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알 와잔 한-쿠웨이트 민간경협위원회 쿠웨이트 측 위원장은 “작년 11월 맺은 한국무역협회와 쿠웨이트 상의와의 협력 양해각서(MOU)를 토대로 한-쿠 민간경제협력위원회를 발족했다”면서 “양국 협력이 실질적 성과를 이어지도록 체계적인 협력의 발판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측에서는 이광웅 서울대병원 국제진료센터장은 한국의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소개하고 헬스케어 산업에 대해 설명했고, 윤여진 코리아 GCC펀드 대표와 염동관 플랜트산업협회 부회장도 양국 간 협력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앞서 이날 오전엔 무역협회와 코트라가 공동으로 비즈니스 상담회를 열어 현지 기업과 국내 기업 관계자들이 직접 만나 상담을 벌였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GoodNews paper Ϻ(www.kmib.co.kr), , , AIн ̿
Ŭ! ̳?
Ϻ IJ о
õ
Ϻ Ź